본문 바로가기

건강

[골프]왕초보 직장인의 골프 배우기(레슨 후 스크린골프 점수 공개)

안녕하세요! 

제가 2022년 2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동네 근처 실내 골프아카데미에서 3개월 간 골프 레슨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그냥 쉬고 있습니다. 계속 연습해야 하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3개월간 골프 레슨을 받고 골프아카데미 스크린 연습장에서 게임모드로 재미 삼아 쳐본 영상을 공유드립니다.

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실력은 늘어난 건지? 테스트 목적으로 여러 번 게임모드로 테스를 해봤습니다. 그중에서 정말 최고로 잘 나온 연습 영상을 공개합니다. ^^

결론적으로 대박 났습니다. 실력이 엄청 늘었습니다. 레슨 배우기 전에 스크린골프 점수가 항상 100타수를 넘었는데요!

짜아짠! 저 언더 쳤습니다.

Course 난이도 일시 Total 비고
가든시티 별3개 2022.5.9 68(-5) 멀디건 2회 사용

이날 참 티샷, 세컨드샷, 퍼팅, 어프로치 생각한 대로 볼이 잘 갔습니다. 저에게 이런 날이 오네요!

비록 난이도가 제일 쉽고, 필드가 아닌 스크린이고, 멀디건도 좀 써서 나온 수치이지만 3개월에 이 정도면.... 엄청난 성과입니다.

정말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 엄청난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네요. 할 수 있다! 나도 할 수 있다. 사실 저 3개월 엄청나게 나름 열심히 골프 배우고 연습했거던요! 골프 레슨 프로님이 솔직히 5분~10분 정도만 봐주시고 체감 상 많이 가르쳐주지 않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골프 레슨 영상 보면서 혼자 학습하고 연구도 많이 했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매일 퇴근 하자마가 저녁밥도 안 먹고 1시간 30분 정도 몸에 땀이 흠뻑 젖을 정도로 매일 열심했던 거 같습니다. 주말에도 계속 나가서 아카데미에 나가서 처음에는 잘못된 자세로 열심히 해서 손에 물집도 많이 잡히고 손 악력 때문에 손가락 마디가 너무 아파서 고생 좀 했습니다. 때문에 온라인 마켓에서 손가락 물집 방지 테이프 등도 많이 샀었네요!

처음 한달간은 뭐 똑딱이 정도만 배워서 골프에 재미와 흥미가 없었습니다! 실력은 계속 제자리인 것 같고, 뒤땅으로 온몸이 아프고 저렸습니다. 

그래도 어린 아이들이(6살, 5살) 있고 와이프의 허락을 받고 어렵게 시간을 내서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저에게 3개월은 소중한 시간이어서 의무감에라도 열심히 했습니다. 나한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은 3개월이다. 모든 것을 3개월 안에 끝내야 한다. 

처음 배울 때 제 목표는 필드 나가서 같이 나간 동료들에게 잘 못쳐서 지연시키는 피해를 안 줄 수 있는 정도만 치자였습니다. 보통 이 정도면 90타~100타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일단 스크린골프이지만 68타 정도면 필드에서는 한 +20타를 더 오버해서 친다고 해도 88타 정도 되니 ㅎㅎ 목표 초과 달성할 것 같습니다.

이젠 매 홀에서 보기하면 정말 못 쳤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옛날에는 보기 치면 정말 잘 친 느낌이었는데...

뭐 골프 배운지 3개월 초보 골퍼이지만 이 정도면 정말 잘 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저희 프로 레슨님이...

지금까지 제가 블로그에 올린 골프 관련 글을 보고 잘 따라 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개인 차로 인해 무조건 실력이 상승할 것이라는 보장은 못하지만요 ㅠㅠ) 저는 제가 블로그에 올린 골프 관련 글대로 유튜버 선생님들이 가르쳐준 데로 똑같이 따라 하려고 노력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저는 골프 치는 친구들을 찾아 스크린골프 게임에 푹 빠져 있습니다.(너무 빠지면 안되는데. 거참)

골프를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언더 친 영상 공유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Attabo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