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아침에 일찍 쉽게 일어나는 방법 모음

 

 

몇년전부터 모닝 미라클이 유행이다. 현 시대는 알 것도 많고 할 것도 많아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이다. 그래서 부족한 시간을 메울수 있는 대안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유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우선 연락오는 사람이 없다. 어느 누구한테도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의지만 있으면 평소에 하고 싶었던 활동을 자유롭게 즐길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본인도 5살, 4살 아들내미가 둘이 있고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평소에 개인 시간을 내기가 여간 쉽지 않다. 낮에는 회사 일때문에 퇴근하면 아이들 때문에 뭔가를 할 수가 없다. 요즘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에 열망이 생겨서 그 곳에 뭔가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도저히 나질 않는다. 뭐 순간 순간 시간 날때 하면 되겠지만 연속성이 없어 집중이 되질 않는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아침형 인간이 되는 것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내가 하고 싶은거 하고 싶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 부동산 경매 물건도 조회해보고 책도 읽어보고, 주식 스크리닝도 해보고 하는 방법도 찾아보고, 개인 블로그에 좋은 글 써서 수익도 창출해보고 싶다.

근데,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다. 이불속에 너무 포근해서 계속 머물고 있고 싶다.

그래서, 일찍 일어나는 방법들을 찾아봤고 이런 고민들을 하시는 분들에게 공유드리는 사항이오니 어렵지만 그나마 쉽게 아침 일찍 일어나는 루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저는 아직 성공은 못했지만 계속 노력 중입니다. ^^)

1. 잠을 자기 전

  1) 아침에 일어나서 정말 재미있는 일을 할 것을 생각한다. 실제로 무엇을 할 건지 생각한다. 
      -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뭘 갈망하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2) 휴대폰이나 TV 같은 밝은 화면을 보지 않는다.(차라리 책을 읽어라)
      - 밝은 화면을 보면 우리 몸에서 멜라토닌? 같은게 분비되어 잠을 자는데 방해를 주는 호르몬이 나온다. 되도록
        보지말고 주위 환경을 어둡게 해라

   3) 화장실에 무조건 다녀오고, 자기 2시간 전부터 음식 섭취를 하지 말아라(특히 물을 먹지 말아라)
      - 화장실을 다녀와야 중간에 깨서 화장실을 안가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 음식 섭취를 하면 장의 소화활동을 잠을 자는데 도움이 안된다. 

   4) 자는 공간은 최대한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라

   5) 휴대폰은 잠시 꺼두고, 다른 기기로 알람을 맞추어라
       - 광고나 메세지가 올수 있다. 무음으로 설정하거나 꺼두어라.
       - 휴대폰을 보는 순간 다른 것을 하고 싶어 지기 때문 절대 안 보는 것으로

   6) 알람 기기는 자는 곳에서 최대한 멀리 놓고 자라​
       - 아침에 몸을 최대한 움직이면서 알람을 꺼야 하기 때문에 잠 깨는데 도움 될 듯

2. 아침에 일어 날 때

   1) 일어날때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일어나기(5초의 마법)
       - 생각하면서 일어나면 일어날 확률이 제로다

 

 

   2) 눈 뜨자마자 세면하기, 물 마시기, 이불을 개고, 스트레칭 하기
       - 세면하면 그냥 잠이 달아나는 것 같다. 최고의 방법

   3) 좋아하는 activity 우선 하고, 아침에 할 것 대충이라도 정리하고 하고 싶은 것(해야 할 것 하기)

3. 기타

   1)  평소에 카페인 섭취를 최대한 줄인다.
        - 커피 대신 녹차 같은 것을 먹자. 카페인을 많이 먹으면 잠을 자는데 어려울 수 있다. 

   2) 휴일에도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자
       - 루틴을 만들어놨는데 바이오리듬이 깨지면 다시 만들기 힘들다

 

 

   3) 평소 하는 일에 일정 간격으로 일을 하고 쉴때 알람을 맞춰놓고 지키는 습관을 만들자
      - 50분 일하고 10분 쉬고(일하는 시간 알람, 쉬는 시간 알람)이러면 알람 소리에 몸이 지키는 행동을 반복함으로써 아침에 쉽게 일어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