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세부여행]오슬롭 고래상어 직접 체험영상

오늘은 필리핀 세부 여행 중 가장 핫한 곳을 방문해서 직접 체험했던 내용, 사진과 영상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글의 순서는 해당 여행지 도착해서 순서데로 경험했던 사항, 직접 사진과 영상을 남겼던 기록들, 기타 관련 관광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오슬롭 고래상어랑 같이 물속에서 동영상 찍은 겁니다. 여행 다녀와서 그 영상 몇 번을 봤네요!

 

스노클링과 잠수를 통해 고래상어를 직접 관찰하는 관광입니다. 어디서도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라 인기가 아주 많은 곳입니다.

[출처:몽키트래블]

 

★ 위치 : F97H+9W, Natalio Bacalso Avenue, Oslob, 6023 Cebu, 필리핀
-> 세부시티에서 밑에 지방으로 멀리 내려가셔야 합니다.(차로 4시간 소요)

[출처:구글]

★ 운영시간 : 매일 오전 6시~오후 12시

★ 입장료 : 1인 500페소(짐 보관료 : 100페소)

★ 고프로 대여료 : 500페소(직접 찍어줌, 고프로 있을 경우 찍어주는데 100페소)

★ 관광 소요시간 : 배 타고 가서 20분~30분 고래상어랑 놀아요

 

    입장권 사기/예약하기                       


저희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렌터카(기사 포함)만 대여해서 세부시티에서 새벽에 출발하여 오슬롭(이름도 멋진가 같아요! ^^)으로 직접 입장권 사러 갔습니다. 새벽 6시쯤?인데 우와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전 세계 사람들이 여기 다 모여 있는 것 같습니다. 차에서 내려서 표 사러 가는데, 우와 난장판입니다. 

파라솔 같은 데로 가서 표를 사기 위해 줄을 섭니다. 아침에 찍었어야 하는데 그때는 사람들도 많고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못 찍었습니다. 이 사진은 한참 기다리고 투어 마치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전 10시경쯤 된 거 같습니다. 조금 한산하네요

약간의 시간 동안 줄 서서 배 타는 시간을 예약합니다. 2시간 뒤에 탈 수 있다고! 고래상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상은 했지만 아쉽습니다. 운전하고 오신 기사님이 기다리는 시간 동안에 근처에 투말록 폭포나 다녀오자고 하네요!

 

투말록 폭포 다녀오고(우와 여기도 너무 좋습니다. 아바타가 생각나는 곳입니다. 나중에 방문 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변 식당에서 밥 먹었습니다. 여기 괜찮았던 거 같습니다. "CHOOBI" 맛집입니다. 추천합니다. (F99J+9PM, Oslob, Cebu, 필리핀)

 

 

    매표소 주변/배 타러 가기                   


오슬롭 근처 식당(츄비)에서 밥 먹고, 예약시간에 맞추어 배 타는 곳에 다시 갔습니다. 아까보다는 많이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배를 타기 위해 기다리면서 주변을 좀 찍어 봤습니다. 외국인들도 많고, 구명조끼도 입으라고 나무밑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매표소 쪽은 아까보다는 훨씬 한산한 모습입니다. 예약은 다 끝난 것 같네요!

바닷가 바로 앞에서 작은 배들이 많이 보이네요! 바로 저기에 고래상어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멀리서 잘 보이지는 않네요! 이제 좀 흥분되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고 생리현상 때문에 걱정도 되고 여러 가지 기분이 듭니다. 

일단 옆에 작은 바닷가에 들어가서 몸을 적셔줬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작은 물고기가 구경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햇살이 따갑지만, 그늘에서는 시원했습니다.(참고 필리핀 세부여행하기 좋은 날씨는 12월~4월이라고 합니다.)

 

    고래상어 만나서 놀아요                   


드디어 가이드 배 금방 온다고 근처에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기다리기 전 고프로 대여 했습니다.(500페소) 대여해 준 곳에서 안내원이 같이 배를 기다려줬습니다. 배 탈 때 배에 있는 분한테 고프로 전달해 줬습니다. 그분이 영상과 사진 찍어줬습니다.(약간의 팁(100페소)을 주니 더 성실하게 찍어줬던 거 같습니다.)

 

 

배 타고 고래상어 보러 갑니다. ^^

배는 아담합니다. 그냥 모터 달리는 것은 아니고요! 아래 같이 생겼습니다. 우리 가족들입니다.(아들, 아내, 장인어른, 장모니, 엄마) 다들 신기해서 다들 설레는 표정들이네요! ^^

 

스노클링 장착하고 물속에 뛰어듭니다.(참고로 오리발 가져오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 바닷물에 해파리들 많다고 긴 바지(래시가드) 입으시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고프로 가지고 있는 아저씨가 적당한 타이밍에 고래상어가 오면 잠수하라고 물속에서 포즈도 취하라고 하고, 좋습니다. 고프로 무조건 대여하십시오. 

우리 둘째하고 같이 들어가서 추억 만들었습니다. 아들도 한국에 와서 굉장히 친구들한테 자랑하고 다녔던 거 같습니다. 틈나면 고래상어랑 같이 찍은 사진 보여달라고 합니다. 

제가 체험할 때는 파도가 좀 심해서 구명조끼를 입었는데도 중심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거기다가 아들까지 케어하려니 어우 많이 힘들었습니다. 나중에 투어 끝나고 팔을 봤는데 멍이 들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우리 아들 잠수까지 하네요! 뒤에 고래상어 지나갑니다. 장하다 우리 아들!

아내도 수영을 못하지만, 과감하게 도전했지만, 폼이 영!!!!

 

아들이 너무 무서워해서 배에 옮겨놓고 드디어 혼자 신나게 고래상어랑 놀았습니다. 아저씨가 고래상어 오니까 잠수하라고 합니다. 옆으로 고래상어 따라 수영하라고 물속에서 신호를 보내줍니다. 이 아저씨들 대단한 거 같아요! 한 참을 물속에서 영상 촬영을 해주시니! 전문가들이십니다. 파도가 세서 호흡을 잘 못하는 장면도 있네요!

우와 같이 고래상어랑 수영하는 기분!! 캬아

 

고래상어 잡으로 갑니다. 우와 거대하고 장엄한 기분이 드네요! 바로 옆에 있어서 만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만지시면 안 되겠죠!(벌금도 있으니 주의바람!) 배에서 새우 같은 것을 던져주면서 계속 고래들을 유인하네요! 고래상어 옆으로 작은 물고기들이 기생충처럼 달라붙어서 멋진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마지막 영상입니다. 진짜 수영 잘하시는 분들은 오리발 꼭 가져오셔서 들어가세요! 고래상어랑 멋진 영상 담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구명조끼 입지 말고 영상 찍으면, 정말 멋있는 사진과 영상 얻으실 수 있습니다. 잠수해서 고래상어랑 같이 수영하는 영화 같은 장면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도 조금 후회합니다. 

여기저기 고래상어 많습니다. 횡재했네요! 진기하고 신기한 경험 했습니다.

 

초반에 아들 때문에 체력을 다 소진해서 더 이상 바닷물에서 놀지 못하고 배로 올라왔습니다. 그래도 아직 시간이 남아서 아저씨가 고래상어 영상 몇 개 찍어줬습니다. 엄청 크네요! 

"오빠" 

아저씨가 계속 영상 찍자고 불러 되네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그때 생각이 나서 흥분됩니다. 고래상어 크지만 눈도 작고 귀엽기도 합니다. 무서운 느낌 전혀 없습니다. 

 

 

   주변시설(샤워장) 등                   


20분~30분 정도 배에서 고래상어 보고 오는 코스입니다. 배에 내려서 매표소 근처에 있는 야외 샤워장에서 모래랑 바닷물을 씻겨 보냅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근처에 선물점이 있어서 고래상어/거북이 자석 기념으로 샀습니다.(품질은 좀~)

 


총평

- 색다른 경험 해서 너무 좋았음. 평생 안 잊힐 듯!
- 고래상어 만날 때는 오리발 챙기고 구명조끼는 안 입는 게 좋을 듯!!
(수영을 잘하시는 분에 한합니다. 그래도 안전이 제일 중요합니다.)
- 래시가드는 긴팔과 긴바지 착용 권장
- 주변에 화장실 시설이 매우 열악함.
(방문하시기 전 용변 보시고 오는 것으로...)
- 투어로 오시지 마시고 현지에서 직접 티켓 구매가 저렴해요

[출처:펀펀TV, 의도는 이게 아닌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