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캠핑]실미도 유원지 이용 안내

이 글을 통해 실미도 유원지에서 캠핑, 차박 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주요 정보 요약

◇ 화로대 사용 불가, 버너 사용 가능

◇ 캠핑 가능, 단 전기 사용 불가

◇ 당일 캠핑 이용료(성인 2명) : 10,000원

◇ 1박2일 캠

핑 이용료 : 16,000원(차 1대당)

◇ 해수욕, 갯벌 체험 등 가능하고 경치도 볼만함.


 

        위 치                             

주소 : 인천 중구 무의동 768-5
네비로 실미도유원지 입력하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월 10일쯤 갔는데 많이 붐비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실미도 유원지 입구                            

실미도 유원지가 사유지라 입장료를 받습니다.(대인 2,000원, 소인 1,000원)

당일 캠핑 가능합니다.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용 시 준수사항이 있는데, "장작, 숯, 번개탄 사용금지"입니다. ㅠㅠ  드론도 날리시면 안 됩니다.

 

매표소에 가서 입장료 등을 지불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뭐 비싸지는 않네요!

 

        캠핑 첫 번째 포인트                            

매표소를 지나서 바로 올라가시면 바다가 보이면서 캠핑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도 바로 옆에 되시면 됩니다. 오토캠핑 가능합니다. 입구에 화장실이 보이네요! 식당도 있습니다. 다만 전기 사용은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캠핑하실 때 파워뱅크 가져오셔서 개별적으로 전기 사용하시네요

 

차박하시는 차량이 많이 보입니다. 밀물 때 촬영한 거라 해변 가까이 바닷물이 들어왔네요! 경치 좋습니다.  바로 보이는 섬이 영화에 나왔던 실미도입니다. 해수욕장 모래에서도 캠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캠핑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샤워장 있습니다.(유료), 화장실/개수대 있습니다. 분리수거장도 있습니다. 

 

캠핑할 수 있는 공간이 꽤 많습니다. 화로대 사용은 금지하지만, 뭐 사용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더라고요! ^^

 

        캠핑 두 번째 포인트                            

매표소를 지나서 왼쪽 길로 쭈욱 들어가시면 대형 주차장이 나오면서 해변가로 진입하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도 여기서 당일 캠핑을 즐겼습니다. 

캠핑을 즐기면 해변가에 나오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주차장이 엄청 큽니다. 족구장도 있고, 여기서 캠핑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대놓고 화로대 사용하시네요!

 

차들이 많이 있네요! 근데 회전이 잘돼서 좀 만 기다리시면 주차할 공간은 충분합니다. 아무 데나 주차하시고 해변에 놀고먹을 거 먹고 노시면 됩니다. 완전 해변이 바로 앞에 있어서 오션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변 끝자락에  하천 같은 게 있어서 밀물고기 있으려나 궁금했는데, 없습니다. 주변에 쓰레기 정리가 좀 안되어 있네요! 썰물 때 찍은 영상이라 오후 1시쯤? 물이 많이 빠져있습니다. 저 멀리 실미도도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해변가 영상으로 담아봤는데 나쁘지 않죠!

 

오후 3시쯤 되니 거의 해변가 바로 앞까지 밀물 때문에 물이 금방 올라옵니다. 조심하셔야 합니다. 순식간에 물이 차는 느낌입니다.

 

분리수거장 있습니다. 개수대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물도 잘 나옵니다. 화장실도 근처에 있네요!

 

화장실도 나 깨끗한 편입니다. 화장지도 내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매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용품 구매 가능합니다. (숯 사용 불가능하다고 하더니만, 매점에서 숯과 석쇠 판매합니다. ^^)

 

        실미도                            

실미도에 도보로 넘어가 봅니다.(영화 촬영지 실미도)

썰물 때라 넘어가는 길이 광활합니다.

 

실미도에 도착했는데 크게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갯벌에 못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허가된 주민만 들어가서 물질을 해서 생물 채집할 수 있습니다. 어촌 자격증 필요함. 일반인은 출입 금지입니다. ㅜㅜ

 

이제 밀물이 들어온다고 방송이 나오네요! 섬에서 빨리 나오라고!!! 아이들이 걷기를 힘들어하네요!

 

조금 있다가 이 길이 완전 물이 차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우와 무서버!

 

        주변 관광지(인스파이어 리조트)                            

실미도에서 힐링하고 나서 집에 가는데 시간이 조금 남아서, 요즘 핫한 곳에 갔습니다! 실무도 유원지에서 13km 떨어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도 다녀왔습니다. 

주차장 E 구역에 차를 주차하고 150m의 대형 LED 영상 보고 왔습니다. 무료로 좋은 구경하고 왔습니다. 

 

실미도 유원지 한 번쯤 아이들하고 연인하고 가족들하고 잠깐 쉬고 오는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저렴하고 가격으로 바다구경 실컷 하고 올 수 있습니다. 끝까지 남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펀펀tv, 바글바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