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경기도 김포시에서 민물가재를 볼 수 있는 장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토종 민물가재를 구경할 수 있는 장소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약간 고민을 했습니다. 이 장소를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가서 가재를 싹 다 잡아버리게 되어 더 이상 이 장소에서 가재를 못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 교육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블로그에서도 가재가 나온곳이라 소개된 곳입니다. 저도 블로그에서 접하고 처음에 알게 된 곳입니다.

경기도 김포시에서 토종민물가재를 볼 수 있는 장소가 여러 곳이 있겠지만 제가 어제 발견한 곳은

"경기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585 태산패밀리파크" 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태산패밀리파크에 가보시면 옆에 조그마한 계곡?이 있는데요. 계곡이라기보다는 그냥 산속 물이 흐르는 곳이 있습니다. 수위는 정말 낮구요!(슬리퍼가 반쯤 잠기는 정도) 여하튼 그곳 산속물이 흐르는 곳을 보시면 작은 가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튼 산속 물줄기를 따라서 올라가다 보시면(인적이 드문 곳까지) 운동장하고 작은 다리가 나오는데 그 작은 다리 밑에 개울가에 보시면 민물가재를 쉽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주 작은 가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귀여워요!

정확한 위치는 아래 안내도에서 빨간 부분으로 표시했습니다.

가재가 있었던 위치로 가는 영상도 편집해서 아래와 같이 올려드리오니 참고하십시오. 

 

제 가족들입니다. 가재를 보고 나서 흥분한 상태입니다.

 

다리 밑으로 내려가서 잠자리채 같은 것으로 개울가 바닥을 긁어서 채를 보면 흙과 함께 작은 가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재가 엄청 작더라고요! 큰 가재들도 있었습니다. 아 신기합니다. 가재 정말 보고 싶었는데 소원 이루었습니다.

 

 

가재가 있었던 장소 주변입니다. 나무숲이라 그늘이 풍부해서 놀기도 좋습니다. 최적의 장소네요! 근데 조금 날파리 같은 게 많았던 거 같습니다. 수질이 뭐 엄청 깨끗하고 차가웠습니다.

 

가재랑 한참 구경도 하고, 잡아보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잡았던 가재들은 조금 구경하다가 바로 놓아주었습니다. 집에서 키울까도 생각했는데 민물가재를 키우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차가운 물이어야 하고, 흐르는 물을 조성해줘야 합니다. 먹이도 신경을 써야 하고.... 

무엇보다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생물 보호 차원에서 원래 살았던 곳에 풀어주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고 가재를 보러 가시는 분들도 야생생물 보호를 위해 가재를 포획하거나 채취하지는 말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도 건강한 가재들을 많이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태산패밀리공원은 여름에 물놀이장으로 유명한 곳이라 방문했는데, 가재라는 뜻밖의 친구를 만나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김포시에도 토종민물가재를 볼 수 있습니다. 보시고 싶은 곳은 김포시 태산패밀리파크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attabo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