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경상북도 곤충생태전시관 방문 영상

 

안녕하세요!

최근에 경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수도권에서 차로 넉넉히 4시간~5시간 걸리는 꽤 먼 곳이죠! 경주 너무 좋네요! 가볼 곳도 많고요! 

여하튼 경주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길이 너무 멀어서 상주라는 곳에 곳에서 1박을 했었습니다. 상주에도 가볼 곳이 많은 곳인데요! 거기에서도 아이들과 같이 가볼 만한 경상북도 곤충생태전시관 방문했었던 영상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땅속, 물속, 숲속의 실제 곤충들과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출처:경상북도청

 

1. 제1전시관

1층에 있습니다. 입구에 앉아서 누워서 있을 수 있는 개방된 작은 도서관도 있습니다. 영상에는 못 담았네요!

살아있는 곤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제일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유충도 만져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 영상을 통해 곤충과 관련해서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이런 곳은 거의 모든 전시관에 꼭 있네요!) 

곤충이 어떻게 생겨나서 진화했는지 등 교육적인 내용이 많네요!

 

 

볼 수 있는 곤충의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흥미를 끌기에는 충분합니다. 곤충 말고도 곤충을 먹고사는 도마뱀, 개구리 등도 있네요!

모래를 덮으면 생물이 보이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신기한 것?도 있네요!

 

 

2. 제2전시관

2층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곤충 표본들을 전시한 곳입니다. 아 곤충에 대한 여러 가지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좋습니다. 미래의 식량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식용곤충 식품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표본 정도만 있어서 약간 재미는 없네요! ^^

2층에서 전시관 전경을 볼 수 있는데 놀이터도 있고 연못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가보진 않았지만 아이들에게는 좋은 시설들이 많이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그나마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좀 외진 곳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방문 기념품(연필, 지우개 등)도 주네요!

저는 5살, 6살 아이 둘이 있어서 요즘 어린이박물관 같은 곳을 매주 찾아다니는데 이런 곳도 아주 괜찮네요!

집에 아이들이 있으신 분 상주에 근처에 가시면 곤충생태전시관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