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내용은 유투버 N잡하는 허대리님에 말씀하신 사항에 공감이 있어 요약해서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시관관리에 있어서 제가 보고 듣고 알고 있었던 사항이 아닌 신선한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주위에 회사생활을 하면서 다른 부문에 대해서 크게 성장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 그 사람에 대한 부러움이 있을 것이고, 회사 일만으로도 바쁠 것인데 어떻게 시간관리를 했길래 저런 다른 일들을 실천하고 전문가? 적인 소양을 갖고 있는 것일까?라는 의문에 대한 답변 글입니다.
사람들은 시간이 없어서? 바빠서? 회사일말고는 못한다고 합니다. 정말 시간이 없어서일까?
허대리님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에너지가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에너지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회사에 쓰는 에너지가 들어있는 양동이에 한쪽에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서 하고 싶은 활동에 쏟자
어렵네요! 회사에서 신경을 써서 하는 활동에 대해서 하고 싶은 활동과의 접점을 찾아 에너지를 쏟는것이죠?
예를들어 회사에서 기획업무를 하는 사람이면 해당 업무에 신경을 쓰면서 동시에 기획업무를 하면서 잘하게 되는 PT잘하는 방법, 기획 잘하는 방법등의 강의를 만들어서 파는거죠? 좀 어려운데 회사에서 실력이 높아지는 사항을 하고싶은 것과 관련있는 것, 접점을 찾아서 에너지를 활용하는 거죠!
2. 에너지의 총량을 늘려라
에너지 총량을 늘리려면 역시 운동을 꾸준히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서 실행하라
3. 에너지를 흘리지 마라
사소한 것에 많은 에너지를 쏟지 말아라 입니다. 작은 의사결정에 많은 에너지를 쏟지 마라! 에너지를 쏟지 않는 방법은 사람을 많이 만나지 마라. 왜 남한테 장단을 맞추려 하냐?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다보면 내 장단에 맞추는 사람이 알아서 오는거다?
ex.) 작은 의사결정 예시
- 상대방을 지나치게 배려하는 커뮤니케이션, 불필요한 책임감, 선택을 자꾸 미루는 행동, 인간관계 등
살면서 시간관리, 에너지관리 정말 중요합니다. 하루에 욕심부리지 말고 벽돌 한장씩 쌓는다는 생각으로 상기 에너지 관리방법을 꼭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허대리님 매번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